공모전/행사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VR/AR/MR 오픈콜’ 행사를 개최한다고 5월16일 밝혔다. 오픈콜이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개 공모전을 의미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은 ‘Beyond Reality, Around Reality, Thorugh Reality’라는 슬로건 걸고 기술적 영역을 넘어 현실과 가상 공간 콘텐츠 간의 혼합을 지향한다. 누구나 VR·AR·MR 콘텐츠 제작자가 되어 관람객,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콘텐츠를 완성시켜 나가는 진행형 공모 형식으로 열린다.

오픈콜 공모 접수기간은 7월17일부터 8월20일까지며, 결과는 9월27일에 발표된다. 제한사항은 없다. 국적, 연령, 성별, 주제, 내용, 분량은 물론 플랫폼도 PC와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9월27일 당선 여부가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총상금 600만원으로 상위 6팀에 각각 100만원씩 수여되며, 수상작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 전시된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lear form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