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미래의 소프트웨어 히어로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회인 2020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가 시작됩니다.
미래의 소프트웨어 히어로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회인 2020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가 시작됩니다.
2018년 제3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 경시 및 공모부문 주요 일정 및 변경사항을 안내입니다.
2017년 정보올림피아드 결과 및 삼성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등 다양한 대회에 대한 참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7개 도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지역대회에서 초등부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역 대표로 참가한 전국대회에서 은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에 참가한 팀 중 본선에 두 팀이 선정되어 1차 PT심사가 있었으며 강태욱(중2)군이 결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VR/AR/MR 오픈콜’ 행사를 개최한다.
NYPC는 청소년 코딩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소정의 장학금, 부상을 제공합니다.
2017 행복 어린이 대축제에 체험부스 행사가 있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로봇, SW교육 관련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프라모델하면 아직도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치부해버리는 어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만들기 활동은 어릴때 시작할수록 감각발달에 도움이 되고 집중력/창의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국․영국 등 세계 주요국은 21세기의 주도권 확보를 위해 이미 초중등학교에서 SW를 필수 과목으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SW조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단순히 컴퓨터를 활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토대가 될 것이다